수염이 덥수룩하거나, 수염자국 때문에 나이 들어 보여서 고민이신 분들, 그리고 매일 면도하느라 피부자극 때문에 피부가 망가지는 분들이 수염 제모를 고민하십니다. 그런데 처음 제모를 하시는 분들은 어디에서 해야 되고 얼마나 드는지 고민되실 텐데요. 제가 홍보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제가 실제 서울에서 제모한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수염제모하는 곳 추천 강남뮤즈클리닉
제가 다녀온 곳은 신논현역에 위치한 뮤즈클리닉의원입니다. 이곳은 제모뿐만 아니라 각종 피부관리를 모두 할 수 있는 피부관리센터인데요. 고객 수가 매우 많고 저도 제모뿐만 아니라 피부관리도 몇 번 받아 봤습니다. 특히 시설이 엄청 깔끔하고 모든 직원이 친절해서 인상적이었던 곳입니다. 위치는 신논현역 6번출구로 나오면 됩니다.
수염제모 효과
수염제모는 1회만 받아서 한 번에 해결되지는 않지만, 1회만 받아도 바로 효과가 나옵니다. 받고 난 뒤에 3~4일 정도 지나면서 수염뿌리까지 모두 탈락되면, 완전 모공만 남고 검푸른 자국이 없어지는데 그 쾌감은 말로 못합니다. 면도기를 안 대어도 인중과 턱이 깔끔하다니.
그런데 1회만으로는 완변하지 않으신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완전 털보시라면 10회 등록은 필수이시고, 저는 털보는 아니지만 수염이 배신자나 앞잡이처럼 나서 5회 등록을 했었는데, 약 70% 정도는 몇 년이 지나도 안 나더라고요. 그래서 나머지 30%를 더 없애기 위해 다시 1회권만 결제했습니다.
수염제모 비용
비용은 꽤나 합리적입니다. 5회권과 1회권 등이 있고, 수염 면적에 따라, S나 M, L 등 사이즈가 나뉩니다. L은 얼굴 말고 다른 부위더라고요. 아무튼 2023년 3월 기준 얼굴 전체 1회에 3만 원, 5회는 135,000원으로 되어있는데 가격은 몇 년간 지켜본 결과 변동이 거의 없더라고요. 패키지만 조금 변하는 것 같습니다.
수염제모 통증
레이저 제모라서 통증은 있습니다. 약간 바늘로 살짝 콕콕 찌르는 느낌입니다. 근데 수염 양에 따라 그 통증은 배가 될 수 있겠네요. 수염이 있는 위치(정확히는 모공)에 따라 기계의 레이저가 반응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드문드문 못 생기게 난 수염을 제거하러 간 거라서 참을만했습니다. 만약 처음 방문하시는데 노홍철 씨 같은 수염 양이시라면 조금은 각오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레이저 제모 기계는 제가 첫 방문했을 때보다도 더 바뀐 것 같습니다. 기계를 찍어서 보여드릴 순 없지만, 시술 시 눈만 뚜껑같은 걸로 가리고 바람이 세게 나오더라고요. 더웠는데 기분이 좋았습니다. 시술 시간은 정말 짧습니다. 수염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한 5분 걸린 것 같습니다.
아주 예전에는 마취크림도 발라줬는데 어느샌가 없어지고, 시술 후 쿨링롤러로 한 10분간 문지르다가 나온 거 같은데 이것도 지금은 그냥 아이스팩 하나 띡 주시고 바로 귀가하는 걸로 바뀌었더라고요. 근데 차라리 이게 낫습니다. 롤러는 다 같이 쓰는 거라 소독을 하더라도 조금 찝찝하니까요. 시국이 시국인지라.
어쨌든 수염 제모는 추천드립니다. 얼굴이 깨끗해지고, 면도 당분간 안 해도 되고 시간 좀 많이 지나면 다시 하러오면 되지만 처음 수염의 양보다는 무조건 80%만 나더라고요. 반영구 제모인 거죠.
댓글